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 스마트스토어를 위한 사업자 등록하기!

스마트스토어 투잡하기

by 코드공작소 2021. 10. 7. 19:17

본문

반응형

무기력증을 어떻게 극복해야할지

운동을 꾸준히 해보려고 하는데 무기력함이 가로막네요

그래도 기운내서 가장 중요한 사업자등록을 해봅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줬습니다

아래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주소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사이트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

 

 

요즘엔 간편인증으로 카카오톡으로 쉽게 로그인이 되서 넘나 간편한것...ㅜㅜ

예전 같았으면 은행 사이트 갔다가 인증서 발급받고 이것저것 설치 엄청하고 난리였을 텐데

간편인증 너무 좋네요ㅎㅎ

 

상단 3번째 메뉴 신청/제출 메뉴에서

사업자등록신청/정정 등 > 사업자등록신청(개인) 으로 클릭합니다

 

 

사업자 등록신청(개인) 화면이 나오면 기본정보를 적기 시작합니다

다 채울 필요는 없는것 같고 있는 정보들로만 채우면 될 것 같아요

 

 

잘 모르니까 저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등록하는 방법을 유튜브로 검색해서 그냥 그대로 따라 했습니다

아톡으로 번호를 만들어놨기 때문에 사업장전화번호도 적어놓았는데 없으신 분들은 안적어도 될 듯 합니다.

아톡 6개월 구매함ㅎㅎ 월 2천원대 여서 부담없었어요

 

그리고 주소가 가장 고민인데ㅜㅜ

직장인이고 투잡 부업식으로 시작하는 일이다 보니

사무실이 따로 있는게 아니어서 적을 주소가 마땅치 않더라구요

집주소가 노출되는 부담이 조금 있는데 저 처럼 이렇게 작게 시작하시는 분들은 그냥 집주소로 적는 분들도 많이 계신 것 같아서

일단은 주소를 적기로 했습니다.

 

매출이 생긴다면 비상주 사무실이라는것이 있더라구요

월 몇만원 정도에 주소를 빌려주는? 그런곳이 있던데 매출없이 한달에 몇만원 지출도 아깝기 때문에ㅎㅎ

주소는 거주지로 사용하다가 추후에 비상주사무실로 옮겨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나머지 정보들도 대충 적을 수 있는 것 들로만 적었구요

개업일자는 다음달 1일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검색으로 정보를 찾아보니 아무날짜로 해도 되는데 세금문제가 있기 때문에

1월이나 7월로 하는게 좋다고 나와있는데 지금은 10월이니까 세금과는 상관 없는 달이어서 11월로 선택!

 

사업자 유형 선택은 '간이'로 선택 했습니다

사람일이 어찌될지는 모르지만 수입이 그리 크지 않을거라 예상하기 때문에 간이로 선택

 

그 다음 선택사항은 별로 적을 건 없었고

창업자 멘토링 서비스 신청여부에서 '부'를 선택했는데

멘토링 무료 서비스를 받아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여'를 선택해도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은 업종 선택 입니다

업종 선택에서 업종 입력/수정 클릭해서 팝업이 뜨면

업종코드에서 검색을 눌러 업종코드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는 스마트스토어를 할 예정이기 때문에 전자상거래 소매업을 선택했구요

업종코드는 525101 입니다

해외직구구매대행도 같이 해볼까 해서 같이 넣었다가 나중에 다시 추가 하는 방향으로 하려고 해외직구대행업은 삭제 했어요

해외직구대행업의 업종코드는 525105 입니다

 

마지막 단계

저장을 하면 팝업이 뜨는데 제출 서류같은건 없으니까 그냥 스킵

다음다음 누르다가 마지막 최종확인에서

'제출서류 확인하기' 버튼을 한번 클릭해야 '신청서 제출하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버튼이 자꾸 활성화가 안되어 있어서 이 마지막 부분에서 잠시 포기 할뻔 했지만ㅎㅎㅎ

무사히 넘어갔습니다

이렇게 사업자등록은 신청은 끝났습니다 드디어!!!

보통 다음날 사업자등록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온다고 하던데 문자 받고 나서도 다음단계로 계속 차근차근

실행에 옮겨 보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