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 직장인 투잡 스마트스토어 1인창업 일단 시작 해보기!

스마트스토어 투잡하기

by 코드공작소 2021. 10. 5. 17:43

본문

반응형

스마트 스토어는 정말 수년 전부터 하고 싶다고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막상 시작하려니 사업쪽은 주변에도 하는 사람이 전혀 없어

인터넷 정보에만 의존하려니 막막 했어요...

어디서 정보를 찾아야 하는지 가장 기본적인 절차인 사업자 등록부터 막히더라구요

그러다 몇년전에는 겨우겨우 사업자 등록과 통신판매업 신고 까지 마쳤지만

결국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폐업신고ㅎㅎㅎ

 

그때까지만 해도 웹디자인 프리랜서 생활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급여가 높은 편이라

금전적인 불편함이 많이 없었기 때문에 실천을 하지 못했는데

이번엔 다시 회사에 들어가게 되어 프리랜서 생활할때보다 아무래도 실수령 급여가 많이 차이가 났어요

거의 반토막ㅎㅎㅎ 그래도 장기적인 측면에서 회사에 들어가는게 더 미래를 위해 낫다고 생각 했기 때문에

후회는 없지만 그래도 줄어든 급여는 많이 아쉽더라구요

그리고 이 직장이 영원하진 않기 때문에...

직장인과 프리랜서 생활을 반복하다 보니 수입이 들쭉날쭉 해서

안정적인 수입원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항상 생각을 해서 더 이상 미루지 않기로 다짐 했어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는 이전에 시작하려다 말았던 아이디가 있기 때문에

그대로 다시 사용하기로 했고

그 다음은 사업자등록통신판매업신고를 할 예정입니다.

전화번호는 개인 핸드폰 번호가 노출되는걸 방지 하고자 아톡이라는걸 사용해 보려고 해요

 

 

주소는 일단 집주소....ㅜㅜ 사용하고 어느정도 매출이 생긴다면

비상주 사무실이라는걸 계약해 볼 예정입니다.

 

일단은 위탁판매로 시작을 해볼 건데 사업자등록부터 해야겠죠?

초보들에게 사실 이 단계가 제일 어렵고 힘든 단계인것 같아요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